도쿄 도라노몬힐스 힙한 카페 에스프레소 디 웍스 & 티 마켓
도쿄에서도 언제나 핫한 동네 롯폰기 지역에 방문할만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최근 새롭게 생긴 아자부다이 힐즈에서 무료로 보는 도쿄타워가 핫했었는데, 어느덧 입장 제한을 한다는 뉴스를 보고 안타깝더라고요. 도쿄타워가 잘 보이는 레스토랑을 가기 위해 이날 저녁 저희는 긴자에서 도라노몬힐스 역으로 향했는데요. 역에서 밖으로 나가는 길에 연결된 도라노몬힐스 스테이션 타워에 잠깐 들러서 구경을 했어요.
도라노몬힐스 스테이션 타워 Toranomon Hills Station Tower
위치: 2 Chome-6-1 Toranomon, Minato City, Tokyo 105-0001
도쿄메트로 도라노몬힐스 역과 연결
영업시간: 매장별 상이
주요 매장: 도라노몬 요코초(3F) 활기 넘치는 식당가 컨셉, T-Market 음식 및 바, 다양한 매장이 위치한 상점가, 안다즈 호텔 등
이름이 도라노몬이라서 그런지 도라에몽이랑 귀여운 콜라보를 했더라고요. 하얀 도라에몽이 빌딩 캐릭터인 것 같았어요!
도라노몬힐스역은 도쿄메트로선이기 때문에 긴자역에서 바로 이동하기 좋았어요. 밤에 도쿄타워 야경을 보기 위해 우선 역으로 향했습니다. 낮의 긴자도 매력적이지만, 밤의 긴자 건물들은 정말 반짝반짝 너무 예쁘더라고요. 한참을 서서 사진을 찍다가 플랫폼으로 향했습니다.
지하철에서 에스컬레이터로 나가는 길에 바로 연결이 되어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뭔가 고급진 느낌에 이런 빌딩이 있었나? 싶은 마음으로 한번 둘러보기로 했어요. 저녁 예약 시간도 남아있었고, 진짜 일본 느낌보다는 홍콩이나 북미 쪽 느낌이 드는 공간들이었어요.
아무 정보없이 들른 곳이라 어떤 매장이 있는지, 뭘 할 수 있는지 몰랐는데 나중에 찾아보니 안다즈 도쿄, 호텔 도라노몬 힐스 등 고급 호텔들이 있고 비즈니스 사무실, 도쿄의 각종 유명한 맛집이 몰려있는 도라노몬 요코초, 마켓과 바, 독특한 분위기의 레스토랑이 함께 있는 T-MARKET 등 외국분위기 물씬 느낄 수 있는 신상 빌딩이더라고요. 서점이나 다양한 셀렉샵도 많다고 하는데, 매장들을 둘러볼 수 있는 시간은 안되어서 간단하게 티 마켓 위주로 돌아보았어요.
이렇게 분리된 느낌으로 음식점이나 바, 브루어리도 있더라고요? 레스토랑에 안가고 여기 눌러 앉을 뻔 했는데 (ㅋㅋ) 그래도 한국에서부터 예약하고 온 곳인데 그냥 놓치기는 아까워서, 여기서 따로 음식을 먹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내부를 슥 지나가면서 살폈는데, 오픈된 푸드코트 느낌일 줄 알았더니 매장마다 이렇게 분리된 느낌으로 되어있고 생각보다 프라이빗한 곳들이 많더라고요. 오붓하게 데이트하거나 비즈니스 미팅할 때도 좋을 거 같아요! 일단 건물 자체가... 너무 예쁘고 살짝 어둡고 소개팅할 때 가면 좋을 느낌?
어느 빌딩이나 쇼핑몰에 가도 마트가 있다면 꼭 들러보는 성격이라 바로 구경. 어릴 때 홍콩에 있는 백화점 쇼핑몰에 들어가면 딱 이런 느낌이었는데, 진열되어 있는 상품들도 동네 마트에서 보는 것들이랑 다른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재밌게 구경했어요.
시즌에 맞는 음식들도 있고, 일본 전통 음식이나 각 지역 명물들도 모아두었는데 가격이 착하진 않지만 요즘 한국 장바구니 물가 생각하면 그렇게 비싸게 느껴지지도 않더라고요. 특이한 일본 제품이나 돈키호테에서 파는거 말고 다른 일본 식료품을 보고 싶다면 요기를 추천 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깔끔한 매장 인터리어랑 넓직한 쇼핑 동선이 좋더라고요. 물건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알차게 구경하고, 필요한 거 딱 들고 나오기 좋은 사이즈!
와인이나 일본 전통주도 많고, 요렇게 초콜렛 가챠도 있더라고요? 위에 인형은 좀 무서웠는데, 하나 뽑아볼걸 하는 후회도 좀 남네요. 역시 일본은 가챠의 나라인가... 근데, 저 곰돌이 하나에 500엔은 좀 심한데? ㅎㅎ
마트를 돌아다니다가 커피 한잔 꼴깍 하고 싶어서, 카페를 찾았는데요. 여행 오기 전에 카페 여기저기 알아볼 때 봤던 에스프레소 디 웍스가 있더라고요! 토라노몬힐스 카페나 스타벅스 등 다른 카페들도 있었지만 커피 맛이 궁금해서 요기서 아메리카노랑 라떼를 주문했습니다.
한쪽 벽면에 보니 이렇게 맥주를 팔고 있더라고요! 해외에서 수입한 IPA나 에일맥주 등을 다양하게 팔고 있었고, 카페 음료 외에도 샌드위치를 팔고 있었는데 진짜 이걸 못 먹어본게 너무 슬프다.
Espresso D Works 도라노몬 점
위치: 일본 〒105-0001 Tokyo, Minato City, Toranomon, 2 Chome−6−2 虎ノ門ヒルズステーションタワー B1F
영업시간: 평일 오전 7시 30분~오후 10시 / 주말(토, 일) 오전 8시 ~ 오후 10시 *일요일은 9시 종료
메뉴: 카페 메뉴, 샌드위치, 에일 맥주 등
요렇게 매장 앞에 편하게 마시고 갈 수 있는 쇼파와 테이블, 의자 등이 있다. 아이스 메뉴를 시키니 너무 귀여운 컵에 담아주고 위에 리드를 하트 모양 스톱퍼로 닫아줬는데 진짜 너무 깜찍... 일본에 와도 보통 스벅이나 도토루를 자주 가기 때문에 이런 카페에 들르는 시간이 생각보다 소중하다.
개인적으로 라떼가 너무 맛있었는데, 아메리카노를 아무리 좋아해도 일행한테 라떼 시키라고 해서 꼭 한입 드셔보세요! 아침 시간에 들르게 된다면 샌드위치도 저 대신 먹어주시길. 다음에 도쿄에 간다면, 요기는 또 찾아갈 예정입니다. 도라노몬 힐즈에서 놀거나 시부야 쪽에도 매장이 있어서, 방문 해보려고 해요!
'해외트래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쿄] 도쿄타워 뷰 레스토랑 더 블루룸 The Blue Room 후기 (2) | 2024.04.15 |
---|---|
[도쿄] 신바시역 파채 가득한 돈코츠 라멘집 이치카쿠야 추천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곳 (0) | 2024.04.10 |
[도쿄] 산리오 테마파크 퓨로랜드 방문 후기 신주쿠에서 퓨로랜드 가는 법 (0) | 2024.04.08 |